메뉴열기

대표이사 인사말

ceo

많은 사람들은 과학은 팔고 사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인간을 호모 사피엔스라고 부릅니다. 생각하는 존재라는 뜻이지요. 혹은 호모 레이버스(일하는 존재)라고도 합니다. 또하나 요즘 부쩍 관심을 끄는 인간의 특징이 바로 호모 루덴스(ludens)입니다. 유희(놀이)는 다음 노동을 위해 재충전하는 휴식 여가 정도가 아니라 삶을 새롭게 창조하는 것으로, 즐겁게 노는 것이야말로 창의적인 삶의 본질이라는 뜻입니다. 놀면서 배운 지식이 가장 오래 남고 또 다른 새로운 지식을 창조할 수 있다는 얘기지요.


사람들은 이제껏 과학은 골치 아프고 재미없고 지루하다고만 생각해왔습니다. 그러나 과학만큼 내용이 풍부하고 미래지향적인 놀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과학을 가지고 제대로 놀려면 잘 배워야 합니다. 물론 배우지 않고도 할 수 있는 놀이는 많습니다. 그런 놀이는 금방 싫증이 나거나 몸과 마음을 황폐화 시키는 것이 많지요. 하지만 열심히 공들여 배운 지식과 테크닉을 구사해야 하는 놀이는 평상시에 경험할 수 없는 희열을 느끼게 합니다. 과학을 누구든지 쉽게 접근할 수 있게 잘 다듬어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것, ‘모든 사람에게 즐거운 과학을 선물한다’가 동아사이언스의 비전입니다. 과학을 갖고 놉시다. 그래야 새로운 세계가 열립니다. 이게 바로 과학문화 창조 기업인 동아사이언스의 꿈입니다.